부모님 선물용 돋보기·안경테 효자상품 라인업… 여행용 선글라스도 인기

최장 10일에 달하는 역대급 추석연휴 휴가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유례없는 최장기 연휴로 안경원에서도 매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연휴가 긴 만큼 해외나 국내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안경원을 찾는 고객도 줄어 매출에도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는 이벤트시기로 이만한 연휴가 없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부모님, 친척들과 오랜기간 함께할 수 있는 연휴인 만큼 누진렌즈, 돋보기를 비롯해 효자상품으로 고객을 유인함과 동시에 가을 여행시즌을 맞이한 선글라스 판매, 그리고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이게 안경 선물을 하기에도 이만한 시기가 없다.
이에 안경계 대표 B2B 도매몰 오마켓(www.opticalmarket.com)에서 안경원 추석 매출을 향상을 위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먼저 부모님을 위한 효자상품을 주목해 보자. 오마켓에서 준비한 효자상품으로는 돋보기와 누진렌즈와 함께 추천하기 좋은 마담용 안경테, 그리고 아버님들을 위한 하금테, 메탈테 라인이 있다.
오마켓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 돋보기들이 대거 구비했다. 접이식 돋보기부터 여성용 스프링 다리 돋보기, 줄 돋보기, 볼펜 돋보기 등등 고객 맞춤형 다양한 돋보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누진렌즈와 함께 추천하기 좋은 부모님을 위한 안경테 라인업도 탄탄하다. 오마켓은 안경원에 구비해 놓으면 알짜 매출원이 되는 마담테를 열장 구매시 한 장을 추가로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한정적으로 진행한다.
아버님들을 위한 제품으로는 일명 문재인 안경테라고 불리는 깔끔한 디자인의 메탈테가 인기다. [HAEMARU] 메탈 H-5003 (52), (54)은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일품인 안경테다. 지적인 감성이 더해진 [HAEMARU] 메탈 H-5003은 안경 이음새에 디테일한 디자인적 감각이 더해져 한 번 더 눈이 가게 한다. 컬러는 블랙, 브라운, 골드, 와인, 카키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해 단풍놀이를 가거나 자전거를 탈 때 착용하기에 좋은 스포츠형 선글라스도 추석연휴 알짜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마켓에서는 가을 단풍시즌을 맞이해 스포츠 선글라스의 최고봉 오클리 베스트 선글라스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다.
오클리 베스트 선글라스 특가전에는 오클리 스테디셀러 제품 103종이 총망라 되어 있다. 고글형 선글라스부터 패션 선글라스까지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만큼이나 제품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오클리의 베스트셀러 선글라스 오클리 선글라스 OO9013-24-306와 오클리 선글라스 OO9272-06는 찾는 고객이 꾸준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모델이다.
오마켓 김재민 MD는 “최장기 추석연휴를 맞이해 돋보기, 마담테, 선글라스 기획전을 포함해 로이체라바 코팅 소아테 20장 묶음 60% 할인, 매직아이 세트상품, 아이루스 소아테 한정수량  특별할인, 끄레아트 메탈테 세트상품 파격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며 “추석연휴 안경원 매출 불황을 걱정하는 안경사 선생님들이 많은 것으로 전해 들었다. 오마켓과 함께 매출 향상을 위한 기회로 전환하는 계기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