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회원이 먼저인 지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전남지부 이병규 지부장(연임)

“안녕하십니까? 새해를 맞아 새로운 20대 집행부가 다음 달부터 시작합니다. 앞으로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안경사협회 윤리위원회를 변호사 등 전문지식인을 포함시켜 새로운 법 조항을 바탕으로 새로운 협회장님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실현해내기 위해 싸워나갈 것이며,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봐주셨으면 한다는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회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경주하겠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드리고 싶습니다. 회원 여러분들도 지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핵심 공약
-전문지식인 활용 안경사 업권 강화
-불법과 편법의 단체로부터 회원 권익 적극 보호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정책 개발 및 실천


충남지부 장광천 지부장

“안녕하십니까. 현재의 충남안경사회는 여러 지부장님께서 안경계 발전을 위하여 각고의 노력으로 지금의 발전된 충남안경사회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러 면에서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제20대 충남안경사회의 회장을 맡게 된 것은 저에게는 큰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미력하나마 충남안경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아울러 올 한해 모든 회원님들께 행운과 만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핵심 공약
-지역축제 활용해 지역과 원활한 소통 및 분회활성화
-지부 사무실에 교육장 개설해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지역 대학과 산학협력 추진해 회원들의 구인난 지원
-안경사의 삶의 질 향상 위해 휴일제 정착


경남지부 양우혁 지부장

“안녕하십니까? 경상남도 안경사회 제20대 회장으로 선출된 양우혁입니다. 현재 우리 업계는 엄청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유통의 다변화 속에 일부 소양이 부족한 안경사들이 과대, 과장광고로 고객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선량한 안경사들을 사기꾼으로 매도하며 유통질서를 파괴하는 불법, 탈법이 난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는 윤리위원회를 더욱더 강화하여 불법, 탈법은 근절하는데 모든 수단과 방법을 찾아 법과 원칙대로 대응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남지부 회원님들께서도 협회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018년이 경남지역 안경사분들이 행복해지는 원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핵심 공약
-근무시간 조정
-정기휴일 정착
-과대과장 광고 근절

광주지부 정남천 지부장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주안경사회는 회원들이 전문 안경사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국 유명 강사 초빙, 업체 전문 교육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회원들이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전문가 집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술 및 교육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적극적인 참여와 교류를 통해 안경사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더욱 노력할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광주지부의 성실한 관리자로서 최선을 다하고 밖으로는 안경사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깊은 애정과 안경사로서의 열정으로 동참해주시고 협력해주신 광주지부임원들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핵심 공약
-휴일제 및 폐점시간 정착
-근무환경 개선으로 저녁이 있는 삶 추구


부산지부 진영일 지부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0대 부산시안경사회 회장으로 선출된 진영일 안경사입니다. 제20대 부산시안경사회의 슬로건은 ‘기본과 상식’입니다. 안경사로서 의무를 다하고 직분에 맞게 행동하여 시민 안(眼)보건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윤리지도사업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단합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 곁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 한 해 회원여러분 모두에게 항상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핵심 공약
-세밀한 회원관리로 안경사 의무를 다하고 권익 회복에 노력
-회원복지 제고 및 평생직장으로 따뜻한 안경원 분위기 조성
-철저한 면허관리로 안경사 위상 강화에 앞장


제주지부 김대원 지부장(연임)

“제주도 안경사회를 위해 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제주안경사회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도 추운 날씨와 최악의 불황으로 안경업계의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많은 안경사님들은 불황과 희망이 없는 현실에서 업계를 떠나고 있습니다. 협회나 지부의 최우선 과제는 안경사들에게 희망을 찾아주는 것 입니다. 그래야 회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협회가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안경사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협회와 지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공약
-취약계층 안경 복지사업에 지자체에서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외 활동을 통하여 안경이 기본 복지라는 사회적 인식을 확산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재정과 행정으로 회원들의 신뢰를 얻겠습니다.


전북지부 차장헌 지부장

“대한안경사협회 전북지부 20대 회장에 당선된 차장헌입니다. 현재 우리 업계는 내적, 외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전북 지부장이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대안협과 전북지부 안경사회원들을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깊이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핵심 공약 3가지를 추진하고자 결심하였습니다. 저는 아래의 세 가지를 실천하여 전북 안경사회가 회원간에 신뢰를 도모하고 안경사 삶의 질이 개선되며, 안경원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전북 지역 각 분회 임원과 대의원들께 단합된 전북지부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핵심 공약
-안경원 과대광고와 허위광고 근절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안경사 업무영역 지키기에 힘쓰겠습니다.
-안경원 근무시간 단축에 힘쓰겠습니다.


대전지부 남상빈 지부장(연임)

“2018년 (사)대한안경사 협회 대전지부장에 연임된 남상빈 지부장입니다. 현재 안경업계의 발전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와 함께 위기 역시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장 보이는 이익을 위해 무분별하게 이루어지는 안경원의 가격경쟁을 지양해야 할 때입니다. 안경업계가 지금이 위기라고 생각하신다면 이제는 기회로 바꿔야 할 시기입니다. 대전지부가 안경사의 업권 수호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믿음과 신뢰를 저버리지 않도록 새롭게 주어진 3년간 최선을 다해 대전지부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두 발로 열심히 뛰며 최선을 다해 대전지부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해 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부장으로서 회원 여러분들의 고충을 듣고, 함께 나누기 그리고 소통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