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마지로의 자세로 3년 동안 열심히 뛰겠습니다”

 

경북지부 박희준 지부장

“우리는 국민의 안보건을 위해 종사하는 안경사로서 반드시 국민의 신뢰를 받아야 하며,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와 새로운 집행부는 경쟁과 갈등이 아닌 협력과 조정, 소통과 참여의 열린 회무 운영을 통해 안경사의 직위향상과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북안경사회의 초석이 되겠습니다. 모두의 권익을 위한 협회로 하나된 20대 집행부가 될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러나 이모든 일은 결코 저혼자의 노력으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그리고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핵심 공약
-안경사 업권보호와 회원복지 강화
-산학협약대학과 연계 지역봉사활동에 매진


대구지부 이종호 지부장

“2018년 (사)대한안경사 협회 대구지부장에 선출된 이종호입니다. 이번 대구지부는 뜻있는 좋은 후보 2명이 경선을 통하여 새로운 대구 안경사의 머슴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기간 대의원 안경원을 가가호호 방문하며 회원들의 어려움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한편으론 가슴 찡한 말씀들… 같이 괴롭기도 했습니다. 임기3년 진정으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원칙이 통하고 상식이 통하는 대구안경사회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핵심 공약
-유통질서 파괴를 뿌리 뽑겠습니다.
-직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열린 협회를 만들겠습니다.


울산지부 권순우 지부장(연임)

“존경하고 사랑하는 울산지부 회원여러분. 대의원님들의 만장일치의 찬성으로 다시금 제20대 지부장에 재선출 됐습니다. 지난 3년간 추진됐던 울산지부 여러 사업들을 잘 마무리 짓고 회원들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준엄한 명령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3년전 취임 때 가졌던 열정과 용기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지난 3년간의 지부장으로서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산적한 여러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새롭게 출발하는 20대 집행부 3년의 임기에도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핵심 공약
-유통질서 확립과 안경원 수익구조 개선
-전문성 향상 위해 높은 수준 교육프로그램 유치
-근무시간 단축 포함한 휴무제도 정착


인천지부 이주신 지부장

“인천 지역 모든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이를 수렴하여, 존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소통을 원활히하기 위해서는 정적인 협회 기능에서 벗어나서 찾아가는 협회로서의 동적인 면을 부각할 필요가 있다고 느낍니다. 인천지부의 역할을 증대하고, 운영주체로서의 기능을 분담해야 할 것이며, 이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협회 활동에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회원들의 부담금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협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해나갈 것입니다.”

핵심 공약
-클린 캠페인 시행, 무분별한 과대광고, 현수막 척결
-교육 강화, 보수교육 뿐 만 아니라, 지부 자체교육 활성화
-장학사업 및 복지사업 위해 노력


충북지부 변효섭 지부장(연임)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안경업계의 과당경쟁으로 우리 안경사들은 누구보다 어려운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경사로서 책임감과 역할을 다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앞으로 3년도 시대가 변화하는 속도만큼 대처하려 노력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여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이끌어 가겠습니다. 우리 안경업계의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안경사 스스로 인식을 바꿔야 하고, 이런 변화는 지부를 중심으로 회원들이 함께 바꿔나가야 할 때라고 봅니다.”

핵심 공약
-충북지역 교육 및 발전 기여하고자 도내 학생 무료안경 지원
-충북지역 학생 진로 체험 부스 운영
-충북 도내 학생 장학기금 지원

강원지부 서정철 지부장

“함께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현실을 통감하고 직시하여 현안을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특히나 미래를 위해 도약하는 강원 안경사를 목표로 하여, 안경사 회원의 자긍심과 의무를 스스로 다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데 온힘을 기울일 것이며, 강원지부의 성실한 회원에 대한 복지혜택과 요구를 바탕으로 하는 내실 있는 교육 그리고 전문보건의료인으로서의 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핵심 공약
-소통을 통해 회원들의 배려와 단합 조성
-활발한 교육 통한 안경사 업무 능력 극대화
-정당한 수가 정립 통해 경제적 안정화 추구


경기지부 이명석 지부장

“안녕하십니까. 경기지부 신임 지부장으로 당선된 이명석입니다. 경기지부 회원과 전국 안경사 회원들에게 인사드립니다. 그 동안 지부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우리 업계의 비참한 현실을 보았습니다. 이에 경기지부장으로서 자율규약심의위원회를 더욱 확대해 적극 대응하겠으며, 총괄 부회장 직책을 마련해 경기 북부 안경사회관을 건립해 후배 안경사들에게 더 나은 환경의 업계를 물려줄 계획입니다. 여기에 현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안경사 전문 교육을 확대해 실행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가겠습니다.”

핵심 공약
-자율규약 심의위원회 강화
-보수교육 미필자 징계 방안 마련
-시·군분회장 협회장 투표권 쟁취
-경기지부 세대교체 위한 임원진 저변 확대


서울지부 장일광 지부장

“감사합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선거를 통해 회원들의 무관심속에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고 꿈꾸었습니다. 준비하는 동안 무엇이 되고 싶은가 보다 어떤 일을 하는가가 더 중요 하다는 생각을 했고, 흔적을 남기는 삶 보다 변화를 만드는 것이 삶의 가치라는 생각이 했습니다. 그동안 격려와 기대에 부응해 회원의 권익과 업권 보호, 협회와 지부발전, 분회 활성화에 최선으로 책무에 임하겠습니다.”

핵심 공약
-안경사의 전문성 및 실무 교육 강화
-과대광고 및 불건전 상행위근절
-안경사 근무환경 개선, 지부회원 확충 및 구인난 해결
-분회 활성화 지원 및 안경 조제료 현실화
-소비자 신뢰 회복할 수 있는 가격정찰제 정착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