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 내용 전파에 집중… 참가 및 사례 접수 진행 중

지난 8일 서울역 인근 이프라자 12층 회의실에서 ‘제4회 한국 안경사를 위한 노안임상워크숍(이하 임상워크숍)’ 성공 개최를 위한 2차 간담회가 진행됐다.
임상워크숍은 안경계의 산학연(産學硏)이 서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응대부터 성공마케팅 사례, 고객의 클레임 해결 사례 등 안경원 운영 노하우는 물론 안경사의 실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임상사례를 널리 전파해 안경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로 지난 2014년 1회 첫 행사 이후 매년 양적, 질적 업그레이드를 이어오며 국내 안경사의 실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달인 안경사 노하우 전수를 통한 노안시장 숨은 1조를 찾자’로 오는 4월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대구 디옵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보다 엄선된 임상사례와 안경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안경사들을 만나게 된다.
오후 4시 국내외 주요 안경렌즈 및 콘택트렌즈 업체 관계자, 안경관련 전문지 그리고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인 안경광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행사가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안경사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과 효율적인 행사진행을 위한 현장 구성 및 개선 사안들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한편, 임상워크숍 준비위원회는 2018 개인맞춤형 누진다초점렌즈 &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판매 성공사례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3월30일까지로 대한민국 안경원에 근무하는 안경사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성공 임상 사례 양식’을 홈페이지(http://kodf.or.kr)에서 다운로드 하고, 노안교정 성공사례 및 매장 환경개선 성공사례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제4회 한국 안경사를 위한 노안임상워크숍에 참여를 원하는 안경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기간은 4월18일까지로 비용은 2만원(마감일 이후 현장 접수는 3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관련 문의는 한국 안경사를 위한 임상 워크숍 윤수인 간사(010-8815-7705)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