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가맹정 시상 및 한국청소년연맹·한국실명예방재단에 후원금 전달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가 ‘2018 오렌즈 송년회’ 행사를 지난 4일 용산 아이컨벤션 웨딩에서 진행했다.
‘2018 오렌즈 송년회’는 가맹점주 및 직원을 비롯해 협력 콘택트렌즈 제조·유통업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한 해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메디오스, 드림콘, 주원이노베이션, 오조옵틱스, 지오메디칼, H옵틱, 비전사이언스, 맥스원, 한국알콘, 쿠퍼비전, 케이앤제이씨, 휴먼바이오, 인터로조, 휴먼메디칼, 보경통상, 렌즈나라, 네오비젼, 바슈롬, 오케이비젼, 지앤지콘택트, 미광콘택트, 씨앤씨콘택트, 아이메디슨, 앤/찬솔커머스, 티에이비젼, 유니콘택트, 티탑콘택트, 제이앤에스, 아이씨케이 다수의 콘택트렌즈 업체가 후원했다.
‘2018 오렌즈 송년회’는 1부와 2부에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한국청소년연맹 후원금 전달식, 한국 실명예방재단 모금 전달식, 우수가맹점 시상, 1차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청소년연맹 후원금 2천 만원을 전달한데 이어, 한국 실명예방재단에 아동청소년 안질환 수술비를 모금액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비젼은 오렌즈의 성장과 함께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오렌즈 송년회에서도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응원하며 후원금을 전달해 더욱 뜻 깊은 송년회를 만들었다. 또한 오렌즈는 건강한 눈으로 밝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의 안질환 치료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전국 오렌즈에서 따뜻한 마음을 담아 모금한 후원금을 소중히 전달하는 시간으로 송년회는 한층 더 따뜻해 졌다.
다음으로 2018년 한해를 빛낸 오렌즈 우수가맹점 시상식이 이어졌다. 우수가맹점은 가맹점 운영관리에 필요한 전문성, 서비스, 청결도 등의 항목이 우수한 가맹점을 1차로 선별하고, 본사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규정을 통과한 10개 가맹점을 선정했다. 우수가맹점으로 까치산역점, 미금점, 부산사상점, 부천상동점, 신논현점, 아차산역점, 인천작전역점, 청주지웰시티점, 평촌점, 휘경점이 수상했다.
행사장은 점차 열기를 더하는 가운데 1차 행운권 추첨이 진행됐다. 행사장에 입장하면서 전달된 명찰에 새겨진 숫자를 호명할 때마다 환성이 터지며, 당첨을 기뻐했다. 5명의 당첨자에게는 카린 선글라스 2장이 경품으로 증정됐다.
행운권 추첨에 이어 단상에 오른 스타비젼 오렌즈 박상진 대표는 “매년 가맹점주님들을 모시고 송년회를 진행하며 참석하는 분들이 늘어날 때마다 성장하는 오렌즈를 볼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감사의 인사를 먼저 전했다.
박 대표는 “요즘 지금까지 못했던 것들을 하나씩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며 “여기에 오신 오렌즈 안경사분들이 콘택트렌즈, 안경만 판매하는 차원을 넘어 대한민국 여성들을 아름답고 밝은 세상을 볼 수 있게끔 도와주는 가치있는 일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매장을 방문해보면 렌즈만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길거리에 늘어선 화장품 로드샵을 방문했던 경험을 공유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로드샵을 방문하고 오렌즈 매장을 방문하면 상대적으로 친절도가 떨어졌다고 느끼실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리고 소비자가 오렌즈 매장을 바라보는 기준은 동종업계를 넘어 잘하는 타업계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조금 더 소비자에게 가치전달을 하며 친절하게 응대하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오렌즈는 전문성을 높인 고도화를 목표로 뛸 것이다. 지금까지 동네축구를 했다면 선수가 되어야 하는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오렌즈 안경사로서 전문성을 향상시키면, 앞으로 오렌즈는 계속 발전할 것은 확실하다.”고 전하며 본사도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리며, 2018년을 보내며 즐거운 시간 되었으면 좋겠다고 마무리하며 건배를 제의했다.
송년회 1부가 마무리된 후 식사시간을 가지고 2부가 진행됐다. 2부에는 한 해동안 오렌즈의 성장을 위해 노력한 오렌즈 본사 직원들의 소개와 레크레이션, 그리고 2차 행운권 추첨으로 오렌즈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