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 최고 코팅기술 기본 옵션 채택…고객만족도 높아질 것 기대

안경렌즈의 품질은 설계, 소재, 코팅의 세 가지 요소로 결정되며 최상의 광학적 성능을 위해서는 세 가지 요소의 완벽한 조화를 이뤄야 한다.
특히 렌즈 생산의 마지막 단계인 코팅 과정은 렌즈의 내구성, 편의성, 선명함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품일수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코팅기술이 필요하다. 안경 렌즈 코팅 기술에 있어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호야는 Hivision VP, Hivision SFT, Hivision Venus Guard 코팅 라인업을 시장에 선보이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가장 높은 내구성과 선명함, 정전기 방지 기능 등 편의성까지 겸비한 Hivision Venus Guard(이하, VG)코팅은 호야 최고급 코팅기술로 수많은 소비자와 안경전문가들이 선택하는 코팅이다.
최근 글로벌 호야에서 실시한 소비자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안경렌즈 코팅의 종류, 기능에 대하여는 잘 알지 못하고 신경을 쓰지 않지만 안경렌즈를 사용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불편함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하여는 관심이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라 호야는 안경원에서의 렌즈 판매 컨설팅 포인트로 코팅의 종류, 기능 등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보다는 안경 착용자가 가장 많이 호소하는 불편함인 ‘스크래치’, ‘먼지와 지문 발생’, ‘선명하지 않은 시야’ 등에 대한 내용을 소비자와 먼저 공유하고 이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으로 VG 코팅렌즈를 소개 및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VG 코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호야 ‘VG 코팅 캠페인’은 글로벌 호야의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비롯 최근 제3의 기관에서 실시한 코팅 성능 테스트의 결과를 통해 입증된 VG 코팅의 우수성을 안경전문가와 공유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호야는 다양한 형태의 VG 코팅 POP를 제작해 안경원에 패키지 형태로 제공했으며 VG 코팅 프로모션을 병행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안경렌즈 코팅에 대한 내용과 VG 코팅의 차별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경전문가 대상 교육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호야렌즈는 2019년 7월 8일부터 호야럭스의 모든 제품(전 굴절률)의 기본 코팅을 VG코팅화 하는 코팅 업그레이드를 시행했다. 이로써 최고의 코팅기술을 기본 옵션으로 채택한 호야럭스 시리즈의 고객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