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콘택트렌즈·프랜차이즈PB 제품들 각축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초·중·고교부터 대학·대학원까지 모두 합치면 약 840만명의 학생이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하고 원격수업을 듣고 있다.
지난 4월9일 중3·고3이 먼저 원격수업을 시작한데 이어, 16일 중·고 1∼2학년과 초 4∼6학년이 온라인 개학했다. 4월 20일에 초 1∼3학년이 마지막으로 원격수업에 합류했다.
이보다 먼저 대학교와 대학원은 중국인 유학생이 많은 점 등을 고려해 3월 중순 온라인 개강을 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온라인 개강(개학)으로 학교가 아닌 어딘가에서 PC나 노트북으로 수업을 듣고 있다. 온라인 개강을 시행으로 초중고교의 온라인 개학이 되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 장시간 사용이 불가피해 지면서 학생들은 블루라이트를 마주해야 하는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졌다.
이에 디지털기기가 뿜어내는 유해광선 블루라이트에 학생들이 과도하게 노출되어 시력을 손상할 우려도 커지고 있다.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코로나19의 여파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성인 역시 디지털기기에 노출되는 빈도가 늘면서 블루라이트에 안건강이 헤칠 우려가 늘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흔히 가정과 회사 등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방출된다.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도 증가나 안구건조증, 수면장애를 유발하며, 장시간 노출 시에는 시력감퇴는 물론, 각종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상황에 최근 블루라이트에 관한 인터넷 정보 탐색이 늘어났고, 관련 제품들의 수요도 급증했다. 블루라이트 차단을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PC에 장착하는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필름) 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차단 제품으로 블루라이트 안경이 꼽을 수 있다.
이에 안경렌즈, 프랜차이즈 PB 업체들은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제품들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블루라이트 차단 콘택트렌즈가 출시되며 블루라이트 제품군에 한층 더 치열한 각축전이 예고되고 있다.


◆ 에실로코리아-‘니콘 BLUV PLUS’

에실로코리아의 ‘니콘 BLUV PLUS’는 블루라이트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눈의 피로 완화 기능이 더해진 제품으로 니콘 100년 광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최신 기술인 ‘스크린 부스터’가 적용되어 있다. 스크린 부스터는 스마트폰의 스크린을 최대 8% 확대하는 효과를 가져와 쉽고 편안하게 볼 수 있다. BLUV PLUS는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최대 34% 차단하고, 스마트폰을 고려한 설계에 따라 스크린 부스터 테크놀로지를 통해 스크린을 최대 8% 확대하여 볼 수 있다.


◆ 케미렌즈-‘케미 퍼펙트 UV’

케미렌즈는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케미 퍼펙트 UV’ 안경렌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케미 퍼펙트 UV’눈 블루라이트 영역인 380~500나노미터(nm) 전체 영역대에서 최적의 차단율인 30% 정도를 부분 차단한다. 100% 차단한다면 파란색 계통의 정상적 빛까지 모두 차단돼 파랑색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분 차단 수준에 맞추었다.

◆ 데코비전-‘NIDEK JUNI-I S’

데코비전의 청소년의 시력 보호용 ‘NIDEK JUNI-I S’는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로 인해 촉발되는 근시 진행 속도를 더디게 해 시력 감퇴 완화에 적합하다. 성장기 어린이의 근시진행을 완화 근시가 빠르게 진행되는 어린이를 위한 렌즈 교과서 혹은 스마트폰을 가까이 보는 어린이를 위한 렌즈로, 기존 근시 진행 완화 렌즈와는 달리 4가지 타입을 제공한다.

◆ 안경매니져-‘UV 플러스 시리즈’

안경매니져의 PB제품 ‘UV 플러스 시리즈’는 자외선,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여 눈 건강은 물론이고 피부질환(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민 생성을 억제한다. 안경사들 사이에서는 블루라이트 차단과 투과율의 이상적 균형점을 잡아내서 유해광선은 차단하면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렌즈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합리적인 공급가격을 책정해 안경사들이 부담 없이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고, 소비자의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 (주)인터로조-‘클라렌 원데이 프리덤380’

㈜인터로조가 출시한 국내 최초 블루라이트 차단 콘택트렌즈 ‘클라렌 원데이 프리덤380’는 적정 차단율 16%를 구현해 이로운 파장대의 블루라이트는 통과시키고, 유해한 파장대의 블루라이트는 차단한다. 독자적 친수성 강화 코팅 기술인 ASSL을 적용해 시야성 향상, 윤활성 향상, 수분감 극대화 등 슬립성 개선을 통한 착용감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여기에 렌즈 중앙부의 Yellow 착색 기술 BBYL을 적용했으며, 최적의 광학부 인쇄 외경 사이즈인 8mm를 반영해 동공의 최대 크기(어두울 때)를 커버하고 홍채의 크기보다 작은 영역으로 심미성을 유지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