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신제품 출시 앞두고 안경사 대상 대규모 온라인 교육 예정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안경광학과 학생 약 6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일부 대학들의 온라인 강의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안경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이번 온라인 교육에는 대전보건대학교, 을지대학교, 국제대학교, 마산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및 동신대학교 총 8곳의 대학이 참여했다.
온라인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에실로코리아 교육팀 임현규, 고수임 스페셜리스트가 화상회의 어플 ZOOM을 이용해 라이브 형태로 진행했다. 안경 렌즈 처방을 위한 기본적 교육 내용을 학년별로 나누어 1-2학년 학생을 위한 베이직 과정과 2-4학년 학생에게 적합한 어드밴스 과정으로 구성했다.
베이직 과정에는 눈의 구조, 기초 안광학 및 기초 안경학 수업이 포함되었으며, 어드밴스 과정에는 중년안의 이해와 누진다초점렌즈의 구조와 피팅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단계적으로 제공했다.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3학년 학생은 “안경사가 되는데 필수적인 기초 교육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유익했다. 더불어, 안경원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흥미로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에실로코리아 교육팀은 “안경렌즈 세계판매 1위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5월 신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 안경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실로 온라인 주문 사이트(http://order.essilor.co.kr/) 또는 에실로 카카오톡채널(카카오톡 검색명: 에실로 교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